문의 사항
윈도우10에서 일부 창 또는 글씨가 흐리게 나오는 현상이 있습니다.
MS워드는 괜찮으나, 한글이나, 장치관리자 같은 프로그램들이 흐리고(뿌옇게) 표시됩니다.
해결책
높은 해상도를 가진 컴퓨터/모니터에서는 창/글씨의 크기를 자동 조절하여,
적절한 크기로 표시하는 화면 스케일링 기능이 적용됩니다. 특정 폰트나 프로그램들이
선명도가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. 다음 아래의 방법들로 진행 해보세요.
단계1. 디스플레이 확대/축소 관련 설정
1.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선택하고 팝업 메뉴에서 [디스플레이 설정]을 선택합니다.
2. [디스플레이] 설정에서 [고급 배율 설정]을 선택합니다.
3. [사용자 지정 비율로 조정]을 100으로 입력하고 [적용]을 선택합니다.
[참고} 1803 버전 부터는 [앱의 배율 수정]도 켬으로 설정 해주시기 바랍니다.
[참고] 100% 배율로 설정하면 확대 효과가 사라져 글씨가 작게 보일수 있습니다.
하지만, 화면은 선명하게 보일 것입니다. 해당 과정에서 105%, 110%, 115%씩
점차 확대를 하면서 보기 편한 비율로 설정을 해보세요.
단계2. ClearType 설정
폰트만 흐리거나, 깔끔하지 않게 보이는 경우는 clearType설정으로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.
1. 바탕화면 왼쪽 하단 검색 아이콘에서 [cleartype]을 검색하고 [ClearType 텍스트 조정]이란 결과를 선택합니다.
2. [ClearType 사용]을 체크하고 [다음]을 선택합니다.
3. [아니요, 선택한 모니터만 조정합니다.]를 선택하고 글씨가 흐린 모니터만 선택하고, [다음]을 선택합니다.
4. 선택된 모니터에 최적의 해상도를 설정하게 됩니다. 그리고 [다음]을 선택합니다.
5. 글씨를 봤을 때 선명하고 잘 보이는 글씨를 선택하여 다음을 진행합니다.
총 5단계로 진행이 될것입니다.
6. 텍스트 조정이 끝나면 [마침]을 선택합니다.